11분 전

많은 분들이 부동산 취득을 위해 다양한 거래를 진행하실텐데요, 그중 새 아파트를 매매하기 위해 기존 아파트투유 사이트에서 2/3일부터 청약홈 사이트로 이관됨에 따라 이제는 해당 사이트를 통해 진행하고 계십니다. 오늘은 청약자격 & 청약신청 방법에 대해 하기와 ▼▼▼같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삽입

 

국토교통부는 청약홈 www.applyhome.co.kr 사이트를 개설하여 이용자의 청약자격 그리고 청약신청을 받는 시스템을 개설하여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 특징은 청약자격을 사전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주택소유여부, 부양가족수등을 사전에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신청 이전 단계에서 자격을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이며 세대원정보, 무주택기간, 청약통장 가입기간을 세대구성원의 사전 동의 절차를 거쳐 세대구성원 정보를 포함한 일괄 정보 조회가 가능하여 과거 신청자의 입력 오류로 인한 당첨 취소를 최소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약홈

 

또한 과거 신청 시 기존 10단계에 달하던 절차를 5단계로 축소하였으며 모바일 편위를 위한 개선작업이 진행되어 훨씬 쉽고 빠른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KB국민은행 계좌 보유자도 해당 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여 창구 일원화를 갖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정단지 인근의 기존 아파트 단지정보 및 시세 그리고 최근 분양이 완료된 단지의 분양가 및 경쟁률 정보를 확인 가능하며 더불어 전용 상담센터까지 운영하며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해당 페이지를 통해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방법을 통해 불편함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청약조회

 

조회는 하기와 같이 가입내역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을 통해 자신의 가입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청약점수

 

점수는 당첨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수단이기 때문에 상당히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국민주택 85m2이하 평형은 가점 40% 선진행 후 나머지 60%는 추첨 진행이기 때문에 가점이 높을 수록 당첨확율을 높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점수는 무주택 기간에따라 점수가 부여되며 15년 이상일 경우 최고 32점이 주어집니다.

 

 

 

다음은 부양가족에 대한 점수이며 본인 외 부양가족수가 6인 이상일 경우 최고점 35점이 주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최초 청약통장 가입일을 확인하게되며 15년 이상 가입기간이 될 경우 17점이 부가되며 가입년수가 길수록 가점이 상향되게됩니다.

 

 

 

 

끝으로 청약 신청을 위해 하기와 같이 좌측 상단의 청약신청을 클릭 하시면 청약 신청에 대한 구분과 일정 시간을 확인 가능하며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